아프가니스탄에서 세계 강대국

아프가니스탄에서 세계 강대국
아프가니스탄의 전략적 지형은 지역 강대국이 탈레반과 연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위대한 게임”으로 여겨지는 상황에서 서로를 능가하기 위해 경쟁함에 따라 변화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사설파워볼사이트 미국 주도의 아프가니스탄 개입 15년 후, 영향력을 위한 경쟁(19세기와 20세기 초 러시아 제국과 영국 제국 간의 경쟁, 1980년대 냉전 시대를 연상케 함)이 심화되어 이미 불안정한 상황을 복잡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보안 상황.

의심과 불신은 더 넓은 지역을 불안정하게 만들 가능성이 있는 전략적으로 위치한 아프가니스탄의 안정에 가장 큰 장애물로 남아 있습니다.

아프간 탈레반의 주요 후원자로 여겨지는 파키스탄은 이중 게임을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탈레반 소식통뿐만 아니라 아프가니스탄과 서방 관리들도 지난 몇 년 동안 탈레반과 이란의 은밀한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more news

그리고 최근에는 러시아와 탈레반의 관계도 따뜻해지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12월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 최고 사령관인 존 니콜슨 장군은 러시아와 이란이 무장 세력과 연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비판했으며, 이는 양국이 확인했습니다.

미국도 최근 몇 년 동안 탈레반과의 접촉을 추구했지만 이러한 노력은 평화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러시아와 이란을 비롯한 여러 지역 강대국은 아프가니스탄에서 폭력적인 극단주의와 마약을 근절하려는 원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실패”한 미국과 동맹국을 비판합니다.

세 가지 주요 요인이 지역 동맹의 변화에 ​​기여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아프가니스탄에서 소위 이슬람 국가의 출현;
새로운 아프간 정부의 접근 방식의 변화;
미국과 러시아, 중국, 이란, 파키스탄과 같은 지역 플레이어 사이의 긴장.
이슬람 국가에 대한 두려움
아프가니스탄에서 IS의 출현(2015년 1월 Khorasan 지방 지사 창설 발표)은 러시아와 이란에 탈레반과 “접촉”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국의 감소하는 군사적 역할과 부활한 탈레반은 지역 수도에 아프가니스탄의 운명이 달려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데 기여했습니다. 카불 중앙정부의 정치적 내분도 국내외적으로 정치적 안정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지난 2년 동안 러시아와 구소련 중앙아시아 공화국에서는 무장 세력이 국경에 가까운 아프간 북부 지방과 중국의 신장 지역으로 확산되면서 경계심이 커졌습니다.

러시아, 이란, 중국의 음모론은 IS를 자신들의 국가를 불안정하게 만들려는 미국 또는 서구의 창조물로 묘사합니다. IS의 출현은 탈레반의 패권에 심각한 도전이 되었지만 IS를 두려워하는 이란, 중국, 러시아를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그들의 정책을 검토하고 탈레반과 대화를 열기 위해 확장합니다.

러시아 탈레반 ‘채널’
탈레반에 대한 접근 방식을 완화하는 것은 러시아에게 극적이고 예상치 못한 변화입니다.

모스크바는 수년 동안 탈레반을 테러리스트라고 부르며 반대했으며 1990년대 아프간 내전에서 탈레반에 반대하는 “북부 동맹”을 지지했습니다.